공지사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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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 학사 한양대학교 수업질개선센터 시스템 운영 안내
2020-09-01 14:23:54 조회수1007

1. 교무처 학사팀에서는 최근 감염병 상황에서의 원격수업이 확대되고, 대면/비대면/병행 등 다양한 수업 형태가 진행됨에 따라

  ​원활한 수업 운영과 교수-학생-행정부서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2020학년도 2학기부터 학부 수업 관련 민원처리 시스템인 수업질개선센터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.

 

2. 위와 관련하여 수업질개선센터 운영 및 시스템 사용방법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,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3. 또한 수업질개선센터를 통하여 등록된 질문에 대한 답변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

. 수업질개선센터 시행 배경

1) 감염병 상황으로 원격수업 운영이 급격히 확대됨에 따라 많은 혼란 발생

2) 원활한 수업 운영을 위한 교강사-학생 간 소통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됨

3) 교강사, 학생들이 수업 관련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을 위한 서비스 시행 필요성

. 운영 일정 : 2020학년도 2학기(9/1()) 부터 시행

. 수업질개선센터 운영 절차 및 사용 안내

1) 운영 절차

대상자

구분

운영 절차

학생

질문

학생 질문등록 >> 교강사/수업관장RC/학사팀/교수학습지원센터 등 답변 및 처리

교강사

질문

교강사 질문등록 >> 수업관장RC/학사팀/교수학습지원센터 등 답변 및 처리

답변

등록된 학생 질문에 대한 답변 및 처리

행정부서

답변 및 관리

등록된 학생 및 교강사 질문에 대한 답변 및 처리, 관장 수업 전체 운영관리

2) 사용 메뉴

대상자

사용 메뉴

비고

학생

HY-in 포털 로그인 후MY-내강의실에서 접속

PC, 모바일 앱 모두 사용가능

본인이 수강신청한 수업 기반

교강사

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수업 기반

행정부서

교내정보 내 수업질개선센터 메뉴

 

사용메뉴 91일부터 조회 가능

3) 시스템 이용절차 및 사용방법 : 붙임 참조

4) 질문 등록시점부터 48시간 이내 답변 완료 원칙

질문 등록 시 교강사에게는 이메일, SMS로 안내되며, 관장부서 및 답변부서에서는 등록 경과시간 확인을 통한 운영 관리 필수

 

붙 임 1. 수업질개선센터 시스템 운영 안내 1. .

 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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