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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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기간 중 6주차 이후 대면수업에 대한 종합 안내
2020-04-20 10:23:12 조회수1957

교무처 학사팀에서는 2020학년도 1학기 원격수업 기간 중 6주차 이후 대면수업을 진행하는 수업에 대한 종합 안내와 함께 4~5주차 대면 수업이 승인된 수업들의 진행 사례를 붙임으로 첨부하여 드리오니,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***공학대학에서 6주차 이후 대면수업이 승인된 수업은  극히 소수에 불과하며,
    6주차 이후 대면수업이 전면 허용되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.

 

학생들의 포털 로그인 시 나타나는 코로나19 자가 체크 시행 여부를 스마트출결과 연동하여 이에 대한 안내 사항을 붙임과 같이 첨부해드리오니

대면 수업이 있는 날에는 수업 시작 전 반드시 포털에 로그인하여 코로나19 자가 체크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6주차 대면수업 실시 매뉴얼 

구분

확인 사항

담당

강의실

입실 시

1. 마스크 착용 여부 검사 및 손 소독

- 마스크 미착용 시 입실 불가 (단과대학별 여분 마스크 배포 가능)

단과대학

행정팀

2. 발열 체크

- 발열 시 입실 불가 (공결신청 가능)

단과대학

행정팀

3. 착석 가능 좌석 구분

- 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착석 가능 좌석 스티커가 부착된 좌석에만 착석

관재팀 배부, 단과대학

행정팀 부착

수업

시작 전

1. 스마트 출결에서 자가 체크 미제출 및  체크 학생 확인 이후 출석 체크(출석 체크는 반드시 종이 출석부가 아닌 스마트 출결을 활용한 수업 당일 실시간 출석 체크로 진행)

- 미제출 학생은 그 자리에서 모바일로 제출하여 교강사에 증빙한 경우 인정 가능

- 한 문항이라도  체크한 학생( 5번문항 제외, 스마트출결 등교중지 구분자로 확인 가능)은 퇴실 조치 가능 (공결신청 가능)

- 추후 긴급 상황 발생 시 수업 참여 학생 파악을 위해 반드시 수업 전 출석 체크 필수

2. 추후 발생할 수 있는 확진자의 역학 조사에 대비하여 어느 위치에 어느 학생이 앉았는지에 대한 기록 필요 (지정좌석제 권고)

교강사

수업

종료 후

1. 학생 해산 권고

- 학생 간 불필요한 접촉 자제 및 귀가 독려

교강사

2. 사용한 책상 및 기구 등 스스로 소독

- 교강사는 학생들이 사용한 책상 및 기구 등을 스스로 소독할 수 있도록 안내

교강사 및 학생

3. 강의실 환기 및 방역

- 수업 종료 후 30분 이상 환기 및 방역

관재팀

 

 

붙 임 1. 4주차 대면 수업 운영 사례 1.

        2. 셀프체크리스트-스마트출결 연동 관련 안내 사항(학생용) 1.  .
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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